잠재력을 지닌 중국의 미래를 이해·연구하는 학과

중어중문학과

학생회

학회장 인사말

제 43대 중어중문학과 학생회 '태산불양토양'의 학생회장 곽두형입니다.

태산불양토양이란 '태산은 한줌 흙도 마다하지 않고 모두를 안고 간다'는 중국의 옛 고사성어입니다. 태산처럼 포용과 자비를중요시 하는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또한 우리 중어중문학과는 급변하는 국제관계에서 중국에 대한 정통한 이해와 고도의 중국어를 구사하는 중국 전문가로써의 역량을 키워 한국의 위상을 높이는 한중분야의 차세대 인재의 꿈을 키우며, 동시에 중국을 이해하고 연구하는것에 선두주자가 되어 보다 넓고 큰 세상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중어중문학과의 잠재력과 발전을 위해 여러분들의 힘찬 응원과 굳건한 믿음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생회 소개

학과의 교육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고 학생들의 복리복지를 증진을 위하여, 학생과 학생, 학생과 교수간의 관계를 발전시키는 학생자치조직이다. 현재 학생회는 학생회장과 학번대표 그리고 집행부장과 부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현 학생회는 기획부, 홍보부, 총무부, 체육부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부의 공조 하에 전공 외 학술조사 등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회조직도.png

총무부

학교 · 학생회 주관 학교행사 재정적 지원과 계획 및 집행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학생회 재정부분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홍보부

학우들과 학생회간의 중요한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학술제 및 기타 행사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홍보물(포스터) 배부, 학생회 활동 기록의 보관 · 보존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획부

학교 · 학생회 주관 학교행사와 사업의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행사 진행시 학생들의 필요사항 및 요구사항을 수렴하고, 각 부서간의 업무역할 조정, 행사의 세부사항을 준비합니다.

체육부

학교 주관 중요 체육행사(인대체전 · 백상체전)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활발한 체육활동 참가를 유도합니다. 또한 학우간의 화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합니다.

학술부

중어중문학과 전공에 대한 전반적 학술연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술제 진행시 행사업무 보조역할을 진행합니다.